숲 속의 버터 아보카도 효능
숲 속의 버터라고도 불리는 영양소가 풍부한 아보카도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뇌건강
아보카도에는 오메가 3 지방산과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어 전두엽 피질의 혈액 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뇌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
아보카도에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산이 함유되어있어 인슐린 기능과 콜레스트로 수치를 개선해 줍니다.
-눈건강
눈건강에 좋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들어있어 눈건강에 좋습니다.
-다이어트
불포화지방이 함유되어 섭취시 포만감을 느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우울증
아보카도의 불포화지방산은 뇌에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또한 칼륨과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 신경을 진정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모든 음식이 그러하듯 과다 섭취는 몸에 좋지 않으니 적당양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보카도 후속 및 먹는 방법
아보카도는 후숙 후 먹을 수 있는 과일입니다. 물론 후속 된 아보카도도 판매하지만 대부분 진한 초록빛을 내는 단단한 아보카도를 판매합니다. 구매 후 실온에 2~3일 두면 어두운 갈색으로 변하며 부드럽게 눌리면 먹어도 됩니다.
사과와 함께 보관하면 더욱 빠르게 후숙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보카도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칼을 사용하여 아보카도를 반 잘라줍니다. 아보카도에는 가운데 크고 단단한 씨앗이 있기 때문에 씨앗을 피해서 잘라줍니다.
칼로 단단한 씨앗을 찍은 후 천천히 과육과 분리시켜줍니다. 위험하다고 생각된다면 숟가락으로 씨앗을 분리시켜도 됩니다.
처음 아보카도가 알려졌을때는 숟가락을 이용하여 껍질을 벗기라고 했지만 충분히 귤처럼 손으로 껍질을 벗길 수 있습니다.
씨앗과 껍질이 분리된 아보카도 과육은 알맞은 크기로 잘라 섭취합니다.
아보카도는 사람마다 호감도가 다양합니다. 부드러워서 좋아하거나, 느끼해서 싫어하거나, 아무 맛도 느껴지지 않아 왜 먹는지 모르겠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또, 다른 음식과 요리해서 먹으면 맛있지만 아보카도만 먹기 힘들다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는 그냥 먹는것도 다른 음식과 요리해 먹는 것도 모두 좋아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보카도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로 만드는 대표 음식 과카몰리
준비물 : 아보카도 2~3개, 양파 반 개, 토마토 1개, 올리브오일, 레몬즙, 소금, 후추, 바질 또는 깻잎(없어도 됩니다)
1. 아보카도를 씨앗과 분리하고 껍질을 벗진 후 볼에 넣어 포크나 주걱으로 으깨줍니다.
2. 양파는 작은 크키로 잘게 다져줍니다. 이때 바질 또는 깻잎도 함께 다져서 볼에 넣어줍니다.
3. 토마토는 가운데 씨앗을 파낸 후 양파와 같은 크기로 다져 볼에 넣어줍니다.
4. 약간의 올리브유와 레몬즙을 넣어 줍니다. 간을 위해 소금과 후추도 함께 넣어 줍니다.
5. 볼에 들어간 모든 재료를 섞어주면 과카몰리가 완성됩니다.
완성된 과카몰리는 베이글이나 바게트에 올려 간식으로 먹으면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연어와도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또는 나초를 과카몰리에 찍어 먹으면 좋은 맥주 안주가 될 것 입니다.
불을 사용하지 않고 재료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꼭 만들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아보카도 간장마요계란밥
아보카도 요리의 장점은 간단하다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아보카도가 들어가 간장마요계란밥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준비물 : 아보카도 1개, 밥 한 공기, 계란 1개, 명란젓 1개, 간장, 참기름
1. 아보카도를 씨앗과 분리하고 껍질을 벗진 후 한입크기로 잘라줍니다.
2. 밥에 간장과 참기름을 넣어 비벼줍니다.
3. 명란젓은 반으로 갈라 알만 빼줍니다.
4. 계란은 계란프라이를 해도 좋고 지단처럼 만들어도 좋습니다. 원하는 형태로 만들면 됩니다.
5. 간장과 참기름을 비빈 밥 위에 계란과 명란을 올리고 잘라준 아보카도도 함께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지금까지 아보카도로 만들 수 있는 과카몰리와 간장마요계란밥을 알아봤습니다.
두 요리 모두 간단하고 영양가가 풍부하기 때문에 자주 만들어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이번 주말에 과카몰리를 만들어 먹어야겠습니다.